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스트 바스타 (GHOSTBUSTERS) 中 Air Supply - I Can Wait Forever
    추억의 콘텐츠/추천해드리고픈 영화음악 (OST) 2021. 7. 7. 09:00
    728x90
    반응형

    고스트 바스타 영화포스터

     

     

    1984년 허리우드 극장 개봉

     

    영화보다도 기억에 더 오래 남는 곡입니다. 한국인들이 유독 에어 서플라이의 음악을 좋와한 것도 있지만 어쩌면 엔딩곡도 아닌데 그져 영화가 끝나고 관객들이 퇴장하는 때에  들려나왔던 곡인데. 영화를 보고 영화관을 나서는 어린 귓가에 너무도 아름답게 들여왔습니다. 이 음악 때문이라도 영화를 더 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어찌된것인지 영화가 상영중인 상황에서도 이 음악이 들리지 않아 어떻게 이 음악이 OST에 담겨 있나하는 의구심도 들었는데. 아마도 이것은 영화 마케팅 측면에서 어느 나라에서는 이 음악을 영화에 삽입하고 다른 나라에서는 경우에 따라서 이 음악을 빼고 그렇게 했던것 같습니다. 에어 서플라이가 영화 고스트버스터즈를 위해서 이 음악을 발표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곳이 첫 수록된 앨범은 이 영화의 OST 앨범인 것은 확실합니다. (1984년 12월 국내 개봉)

     

    고스트 바스타 미국 공식 포스터

     

    [내용 요약]

     

    초심리학(parapsychology)을 연구하는 피터 벵크먼(빌 머레이), 레이 스탠츠(댄 애크로이드), 이곤 스펭글러(해럴드 레이미스)는 뉴욕 시 공립도서관에 나타난 할머니 유령을 진압하기 위해 출동한다. 일행은 유령을 만나지만 놀라 도망가는 바람에 처리에는 실패하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레이와 피터는 대학으로 부터 퇴출을 당하게 된다. 실업자가 되버린 이들은 결국 유령 잡는 데 사용할 장비인 프로톤 팩(proton pack)이라는 장비를 개발하고 유령 퇴치 전문업체인 "고스트버스터즈"를 설립한다.


    첼리스트인 데이나 배럿(시고니 위버)은 집 냉장고에서 이상한 심령 현상을 발견하고 고스트버스터즈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피터는 같은 현상을 발견하지 못하고 데이나에게 반해 애정 공세만 펼친다. 한편 호텔에 나타난 유령 먹깨비 퇴치를 우여곡절 끝에 성공한 이후 사업이 승승장구하면서 일손이 부족해지자 네 번째 멤버인 윈스턴 제드모어(어니 허드슨)까지 고용할 정도로 사업이 발전한다. 하지만 미국 환경보호국(EPA)에서 나온 월터 펙이 환경 훼손이 우려된다면서 고스트버스터즈 사의 운영을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 거절당하자 이에 앙심을 품게 된다.

     

     

    한편 집에 돌아온 데이나는 피터와의 데이트 준비를 하던 도중 지옥의문지기(주울)라는 마물에게 씌게 되고, 데이나를 짝사랑하는 이웃 루이스 털리(릭 모래니스) 역시도 키마스터(빈츠)라는 마물에 씌게 된다. 데이나를 데리러 온 피터는 자신이 지옥의문지기이며 키마스터를 찾고 있으며 고저(GOZER)가 강림하기를 기다리고 있다느니 하는 이상한 소리를 하며 특이한 행동을 보이는 데이나를 발견한다. 루이스 역시도 마물에 씌어 자신이 키마스터이고 지옥의문지기를 찾고 있으며 고저의 강림을 기다리고 있다는 둥 길을 돌아다니며 헛소리를 한다. 루이스는 경찰에 잡혀 고스트버스터즈 사로 끌려가 이곤에게 심문받게 된다. 데이나에게 약을 먹여 기절시킨 후 이곤과 통화하게 된 피터는 데이나와 루이스가 서로 연관된 마물에 씌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둘이 만나지 않도록 노력한다.

     

     

     

    앙심을 품은 미국 환경보호국(EPA) 월터 펙은 정부 당국에서 영장까지 가져왔다며 회사의 폐쇄와 기계의 정지를 요구하고, 이들은 기계를 정지하면 큰일이 벌어질 수 있다며 경고하지만 월터 펙은 강행한다. 결국 유령을 보관하는 기계의 작동이 중단되고, 유령들이 도시로 쏟아져 나오고 건물이 폭파되기까지 한다. 고스트버스터즈 멤버들은 구속되는 신세가 되지만, 유령들로 엉망이 된 도시를 고치기 위해 시장이 이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풀려난다. 한편 지옥의문지기와 키마스터는 혼란을 틈타 결국 데이나의 아파트에서 만나게 된다.

     

     

     

    그 시절 핫했던 시고니 위버 (에어리언의 여전사 리플리)

     

     

    결국 고스트버스터즈는 아파트의 옥상 신전에서 두 마물과 마침내 강림한 

    고저(GOZER)를 발견한다. 고스트버스터즈는 고저(GOZER)를 공격하지만 고저는 사라져버리고, 목소리로 '파괴자'가 올 것이며 고스트버스터즈가 무섭다고 생각하는 그 형태로 오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팀원들은 생각을 비우기 위해 노력하지만, 레이가 자신도 모르게 어릴 적 좋아했던 마스코트인 마시멜로 맨(Stay Puft)을 생각해버리면서 그 형태로 파괴자가 등장한다. 고스트버스터즈는 마시멜로 맨을 공격하지만 큰 효과가 없자, 생각을 바꿔 고저(GOZER)의 포털을 프로톤 팩(proton pack)의 레이저를 교차시켜 공격하기로 한다. 공격에 성공하자 고저와 마시멜로 맨은 사라지고 데이나와 루이스도 마물에게서 풀려나 원래의 상태로 돌아온다. 고스트버스터즈 멤버 시민들에게 칭찬을 받으면서 영화는 끝난다.

     

     


    728x90

     

    Ghostbusters (1984) title sequence

     

    Air Supply - I Can Wait Forever (한글 자막)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