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덴젤 워싱턴 - 딜러드대학 졸업 축사 연설문 (2015년)
    추억의 콘텐츠/당신을 위한 명연설 2018. 5. 15. 11:46
    728x90
    반응형



    (Denzel washington's Commencement Address at the 2015 Dillard University)


    저는 대학에서 퇴학을 당했습니다.

    학점이 1.7점이었죠. 여러분은 이러시면 안 됩니다. 

    그때 저는 어머니가 운영하시는 미용실에 않아있었어요. 그리고 거울을 보고 있었어요. 

    그런데 제 뒤에, 한 여자가 머리를 말리고 있더군요. 그리고 그녀는 고개를 들 때마다, 저를 보더라고요. 눈을 보면서. 그런데, 갑자기 팬을 달라고 하더군요. "예언이 떠올랐어요" 1975년 3월 27일, 그녀는 저에게 말했습니다. "소년이여. 넌 세계를 돌아다닐 거야." "그리고 수백만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거야" 하. 저는 얼마전, 퇴학을 당했다고요. 저는 육군 입대를 알아보고 있었어요. 하지만 그녀는 제가 세계적인 인물이 될 거라고 했습니다. 수백만명에게 이야기를 하는. 실제로 저는 세계를 돌아다녔습니다. 그리고 수백만명에게 이야기를 전했죠. 그러나 중요한 건 그게 아니었습니다. 

    정말 중요했던 건 그녀가 한 말이 항상 제 곁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저는 보호받았고 길을 배웠고 변화 했습니다. 


    실패하세요. 크게. 맞습니다. 크게 실패하세요. 당신은 인생을 단 한번 살것입니다. 

    그러니, 당신이 갈망하는 일을 하세요. 기회를 잡으세요. 전문가답게. 실패를 무서워할 거 없습니다. 9개 점이라는 아주 오래된 아이큐 테스트가 있죠. 4개의 선으로 9개의 점을 이어야 합니다. 종이에서 연필을 떼지 않고요. 유일한 해결방법은 상자 밖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니 안전한 상자 밖으로 나가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정해진 틀을 벗어나는 걸 두려워 하지마세요. 큰 꿈을 이루기 위해, 크게 실패할 걸 두려워 하지마세요. 


    하지만 명심하세요. 목표가 없는 꿈은 한낱, 꿈에 불과합니다. 실망할 일만 하나 더 생길 뿐입니다.

    그러니 꿈을 가지세요. 뚜렷한 목표를 가진 꿈을요. 인생목표, 올해목표, 한달목표, 하루목표. 저는 매일 저에게 목표를 주려고 노력합니다. 목료를 성취하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끈기와 훈련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목표를 향해 하루도 빠짐없이 무엇이라도 해야합니다. 그리고 매일 계획해야합니다. 매일 위대하게 노력하면 됩니다. 정말로 열심히 노력하는 것은 성공한 사람들이 모두 거쳤던 관문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성장해온 메시지, 트위터 트워크 세상에서는 일을 더 많이 한다고 해서 더 많은 진전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명심하세요. 당신이 일을 많이 한다고 해서 많은 걸 이룬 게 아닙니다. 절대로. 이 차이를 알게되면, 당신은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요구하세요. 그리고 열심히 움직여보세요. 꿈을 이루었다면, 돌아보고, 다른 사람을 도와주세요. 한명씩 가르쳐주세요. 단지 잘 살기 위해 꿈을 갈망하지 마세요. 차이를 만들기 위해 열망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